이번 주는(그래봐야 이제야 수요일이지만) 매일 학교에 가고 있다. 집에 있으면 덥기만 하고 늘어져서 하루 종일 하는 일도 별로 없는 것 같아서 아무리 늦게 일어나도 학교는 꼬박꼬박 가고 있다. 오늘은 또 엄청 늦게 일어나서 점심같은 아침을 먹고 있는데 오피스 메이트인 친구가 집에서 오피스 데스크탑을 원격 연결해서 쓰고 있었는데 연결이 끊어진 것 같다고 재부팅해줄 수 있냐고 연락을 해와서 더 게으름 피우지 않고 학교에 갔다.


  최근에 우울우울한 일기를 쓴 이후로 변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연구부터 집안일까지 모든 과제에 기한을 정해놓고 스스로를 재촉하고 있다. 아직까지는 제법 순탄한데 딱 한 가지 못 지키고 있는 게 있다면 아침 일찍 학교에 가는 것이다. 지난 주 금요일부터 갑자기 아이스크림을 먹고 싶어서 아침 일찍 학교에 가는 날은 학교 앞에 있는 아이스크림집에서 프로즌 요거트를 먹는 과제를 걸었는데 아직 아이스크림 먹을 자격을 얻지 못 했다. 일찍 일어나려고 알람도 몇 개 더 맞춰놓고 블라인드도 이전보다 더 열어놓고 자는데 7시 반에 알람소리를 듣고 일어나서 일찍 일어난 것에 기뻐하면서 다시 잔다. 하긴 맨날 새벽 3시가 넘어서 자는데 그 시간에 잠을 깰 생각이 들 리가 없지...오늘은 반드시 일찍 자서 내일 아침에 학교에서 열리는 파머스 마켓도 구경하고 아이스크림도 먹을 거다.


  오늘 저녁에는 포케볼을 먹었다. 애초에 연어를 먹고 싶어서 갔던 건데 연어를 더하면 3달러를 추가로 내야 한다고 해서 기본 채소 토핑들과 무료로 넣는 가리비(scallop), 꼴뚜기(baby octopus), 닭가슴살하고 골파(green onion), 김, 스위트 칠리소스, 폰즈소스를 주문해서 연구실에 들고 와서 먹었다. 채소가 많아서 그런지, 아니면 오랜만에 해산물을 먹어서 그런지 방학 중에 먹은 음식들 중 두 번째로 가장 맛있었다(첫번째는 이사하고 얼마 안 돼서 해먹었던 제육볶음). 같은 가게에서 4월에 먹었던 히바치는 별로 맛이 없었는데 알고 보니 포케볼 맛집이었나보다.


  요즘도 최소 이틀에 한 번은 저녁 먹고 8시 이후에 2.5km 정도 걷다 오는데 여기 사람들은(미국인이든 유학생들이든) 조깅을 참 많이 한다. 그래서 나도 이제 걷지만 말고 좀 뛰어볼까 고민 중이다. 그럼 밤에 잠이 엄청 잘 올까?

'일상 > 주저리주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7  (0) 2018.08.11
층간소음  (0) 2018.07.20
20180615 허니버터칩  (0) 2018.06.16
5/23-6/10  (0) 2018.06.11
20180519 토요일  (0) 2018.05.2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