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를 3주나 안 한지는 몰랐다. 중간중간 글로 남길 만한 것들이 꽤 많았는데 왜 그 동안 하나도 안 쓴 건지 모르겠다.


1. 트라우마를 남긴 집 청소 이야기[비위가 약한 경우 보지 말 것]

  언제 있었던 일인지 잘 기억이 안 나는데 물이 잘 내려가지 않는 욕조 배수구 청소를 하다가 내가 탈모인지 심각하게 고민하게 되었다. 그래도 그 동안 씻고 나서도 한참동안 물이 빠지지 않아서 그대로 둔 채 학교에 가야 했던 것에 비하면 훨씬 낫다. 청소를 한 직후에는 씻는 도중에 물이 다 빠져서 좀 허탈하기까지 했다.


  이건 확실히 지난주다. 된장찌개를 끓이려고 감자를 찾다가 인생 처음으로 썩은 감자를 봐서 감자가 담겨있던 패브릭 상자까지 같이 버렸다. 차마 자세히 쓸 수는 없는데 자취 시작하고 겪은 일들 중 가장 경악스러운 일 중 하나였다.



2. 졸업과 감기 이야기

  이건 이번 주 월요일인가 화요일인가 그렇다. 네이버 연예기사를 보다가 이번 프듀 프로그램을 통해 결성된 그룹에 속한 일본인 멤버들이 2년 6개월 후인 2021년 4월까지 본 그룹 활동을 중단한다는 기사를 봤다. 시즌 1부터 48까지 프로그램을 한 번도 본 적이 없어서 크게 관심이 있던 것은 아니었는데 2년 6개월 뒤가 2021년 4월이라는 것에 충격을 받았다. 별 문제가 없고 착실히 준비하기만 한다면 내 졸업 예정일이 2021년 5월 또는 8월인데??? 그게 3년도 안 남은 일이었다니??? 다소 느슨해져 있던 상태였던 차에 꽤나 충격적인 일이어서 이번 주 내내 자는 시간을 조금 앞당기고 아침 일찍 학교에 가서 공부시간을 측정하는 노력을 하기 시작했는데 주말부터 갑작스럽게 날씨가 추워지더니 감기에 심하게 걸려서 골골거리고 있다. 오늘은 학교에서 미친듯이 재채기를 해대다가 도저히 집중도 안 되고 몸도 안 좋아서 6시 반이 되자마자 집으로 돌아와서 어머니께 무즙 만드는 방법을 배우고 홍삼진액에 꿀을 타서 마신 다음에 수면바지와 내일부터 입고 다닐 가을옷을 꺼내놓고 9시 넘어서까지 잤다. 그랬는데도 자고 일어나니 머리가 깨질 것 같아서 작년에 한국 갔을 때 친한 후배가 사준 한방감기약을 먹고 나니 효과가 바로 나타나서 지금은 훨씬 편안하다. 지난 주말에 장보러 갔을 때 감기약을 사왔어야 했는데 그 땐 별로 심하지 않아서...동기는 아예 감기 때문에 화요일부터 학교에 못 오고 있다. 



3. 전화기 이야기

  사실 전화기를 가장 바꾸고 싶었던 것은 작년 여름이었다. 날씨가 더워지기가 무섭게 핸드폰이 제멋대로 꺼지고 내가 누르지도 않은 곳을 무한클릭하는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한 것이다. 이름도 처음 듣는 고스트 터치라는 거였는데 그 때문에 밝기를 항상 거의 최저에 맞춰놓고 살아야 했다. 150불도 안 되는 가격에 비하면 꽤 좋은 제품이었지만 이 증상 때문에 지금까지도 가끔씩 고생하고 있다. 어쨌거나 미국 처음 온 다음날부터 지금까지 약 26개월을 써왔는데 요즘은 배터리가 갑자기 0퍼센트가 되며 꺼지는 것이 반복되면서 조만간 전화기를 사야 할 것 같아서 보기 시작했다. 출국자모임에서 만난 한국인 친구들과 패밀리 플랜을 쓰고 있어서 언락폰이면서 크게 비싸지 않은 중저가 제품들 중에서 고르다 보니 어딘가 아쉬운 부분이 한두 개씩 있다. 그러면서도 한국에서도 최신 폰을 써본 적이 없는데 이 정도 성능이면 앞으로 2년은 문제없이 쓰지 않을까 싶기도 해서 좀 혼란스럽다. 항상 노트북이든 집이든 뭐든 결정하기 전에는 한없이 고민을 하다가 일단 마음을 정하면 절대 흔들리지 않는데 빨리 마음에 드는 것이 나타났으면 좋겠다.

'일상 > 주저리주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81226 방학 2주차  (0) 2018.12.27
20181102 난방  (0) 2018.11.03
7  (0) 2018.08.11
층간소음  (0) 2018.07.20
날씨  (0) 2018.07.12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