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과제를 하고 다소 우울한 마음으로 9시가 좀 넘어서 집에 도착했다. 우울한 시점에선 우울한 감정이 한없이 크게 느껴지지만 그런 불안감이나 자조가 지금껏 한두 번 찾아온 것이 아니라서 이제 어느 정도 그런 감정들을 통제할 수 있는 경지에 도달했다. 사실 가끔 찾아오는 안 좋은 감정보다 평소에 느끼는 즐겁고 편안한 마음이 더 커서 가능한 건지도 모르겠다.


  아무튼 우울하기도 하고, 몇 시간 못 자고 일어나서 피곤한 것이 겹쳐서 집에 들어오자마자 씻고, 옷을 갈아입다가 잠이 들었다. 자고 일어났더니 12시 43분이었다. 한참 잔 줄 알았는데 4시간도 채 못 자서 웃겼다. 근데 정신을 차려보니 그때까지 저녁을 안 먹어서 사놓은 지 적어도 한 달은 넘은 것 같은 클램차우더 통조림을 열었다.



(다 먹은 통조림이 설거지통에 들어있는 모습)



  캠벨수프는 이번이 두 번째 먹어보는 거다. 버섯 수프는 처음엔 엄청 맛있었다가 갈수록 질려서 마지막 몇 숟갈은 무슨 맛으로 먹었는지도 모르겠다. 그래서 다시는 캠벨수프 통조림을 먹을 일이 없을 줄 알았는데, 우연히 클램차우더라는 음식의 이름을 알게 되어서 궁금해서 사봤다. 그래서 식당에서 파는 클램차우더 맛이 어떤지는 아직 모른다. 통에 써있는 대로 전자렌지용 그릇에 옮겨서, 전자렌지에서 3분 동안 데우고, 먹었는데 정말 너무 짰다. 그래서 우유를 좀 붓고 다시 데웠는데도 여전히 짜다(먹는 중). 그래도 우유를 더하고 나니 식감이 훨씬 부드러워졌다. 짠맛이 강하긴 하지만 감자랑 조갯살이 큼직큼직하게 들어있어서 씹는 느낌이 좋다. 다음엔 우유를 더더더 많이 먹고 데워서 먹어야겠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