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사는 곳에 이사 온 지는 1년 2개월이 다 되어가는데 최근에야 내 방이 정말 습하다는 것을 알았다. 우리 동네가 여름에 상당히 고온다습한 편이라는 것을 감안해도 지난 몇 주 동안 습도가 64퍼센트 밑으로 떨어지지 않았다. 그러다 보니 벌레도 많이 들어오고(다행히 대부분 반딧불이나 풍뎅이긴 하다)

 

===더러움 주의===

 

나무 패널로 된 벽에 흰 곰팡이도 생기고 화장실 욕조 실리콘에도 검은곰팡이가 쌓였었다. 작년 여름에도 벽이랑 나무 싱크대에 곰팡이가 좀 있어서 항균 물티슈로 한 번 다 닦았었는데 그게 습기 때문에 그랬던 거구나, 하고 이제야 알았다. 욕조의 곰팡이는 겨울 지나가면서부터 생겼는데, 아무리 욕실 세척제를 뿌려대도 안 지워져서 실리콘이 오래돼서 그런가 보다 했었다. 그러다 며칠 전에 제습기를 검색해서 구매 후기들을 읽다가 그게 곰팡이라는 것을 알았다. 사실 곰팡이 걱정보다 제습기 살까 말까 하는 고민을 더 일찍부터 했었지만, 내게는 적지 않은 지출이고 살림살이를 또 늘리는 것이 내키지 않아서 결국 아직까지 제습기를 사지 못 했고(그 대신 어젯밤에 에어컨을 아주 추울 때까지 켜면 습도가 60퍼센트 밑으로 떨어질 수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대신 토요일에 장 보러 갔다가 제목에 쓴 곰팡이 세척제를 사 왔다.

 

  잘 안 닦이면 어떡하지 걱정을 많이 했는데, 그 걱정이 무색하게 뿌리자마자 반응이 와서 제품 사용법에 쓰여있는 대로 10분 후에 물로 헹궜더니 아주 깨끗해졌다. 올해도 돈을 열심히 쓰고 있긴 하지만 내가 얻은 만족감 기준으로는 가히 올해의 소비라 할 만하다. 아마존에서는 16oz 한 통에 8달러가 넘는데 우리 동네 마트에서는 32oz 한 통이 5달러 좀 넘어서 아주 뿌듯해하고 있었는데 지금 찾아보니 월마트와 타겟에서는 32oz 한 통을 4달러가 안 되는 가격에 살 수 있다. 

+ Recent posts